산업사회가 지나가고 고도의 첨단 문명이 이룩된 지금 사회의 변화는 그 속도를 쫓아갈 수 없을 정도로 급속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학문적 영역은 더 세분화되어 이제 종합적인 체계로 세계를 이해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시도로 여겨진다. 르네쌍스적인 인간상은 더 이상 사회적인 이상형이 아니
IV. Problems of Commercialized Churches in South Korea of Today
We get confused whether the megachurches are religious institutions or enterprises. They justify their wealth by insisting that they use the money for missionary work and growth of community. Their excuse sounds like that huge money is necessarily needed for missionary work. However, there are many poor missionaries who are work
오순절적 역사 기술----오순절 운동의 특징과 역사기술이 필요하다
오순절 운동은 성결운동이었다.
고전적 오순절 운동은 교단에서 추출 방언
네오 오순절 운동은 교단에 있으면서 은사운동
The lamp of knowledge is love. K. R. Rehner(천주교 신부)
“지식의 등불은 사랑이다”
지식은 중립이 아니고 무가
Ⅰ. 힌두교 개요
힌두교는 그 동안 인도와 네팔 등의 남아시아 지역의 종교로 존재했으나 수세기 동안의 기독교적 영향권 아래 있던 나라에서 새롭게 주목받으며 그 세력이 확장되고 있다. 10억의 인도 인구 중 82%, 2369만의 네팔 인구 중 86%가 힌두교인이다. 힌두교는 서구권이 주목하는 불교, 뉴에이지
Church, Ancient Christian Church, The Medieval Christian Church, The Reformation of the Church, The Church in the Modern Age, Washington Theological Union, The Development of Episcopal Office, Boston College The Power to Sanctify and the Holiness of the Church 등이 있다.
Ⅲ.내용 정리 및 요약
1.서론
신학적 인간학은 인간의 능력과 한계와 운명에 대해 탐구
Church in Korea 이 자료는 George Heber Jones (趙原時)가 1910년에 Drew에서 한국교회사를 강의한 내용으로 강의 소개와 목차를 type하였던 것이다. 지면상의 부족으로 200page에 달하는 강의 내용은 제외하고, 강의 소개와 목차를 그대로 첨가해본다.
by George Heber Jones
Editorial Secretary, Board of Foreign Missions
New York.
A revie
미만의 교회들이다. 엘머 타운즈박사는 주일 날 미국교회의 장년 교인들의 평균 출석이 87명이라고 지적한다. 윈 안(Win Arn)은 “오늘날 미국의 약 35만 교회 중에 80퍼센트가 제자리걸음하고 있거나 퇴보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Win Arn, The Pastors manual for Effective Ministry (Monrovia, Calif. : Church Growth, 1988), 41.
Church Day-Care Centers and Kindergartens (교회 선교원과 유치원)
20세기 까지 어린이를 돌보는 것은 부모와 광대한 가족의 책임으로 고려되어왔다. 빈곤한 아이들에게 대리 부모를 선사하는 것에서 유치원이나 기관을 교회가 자라나는 요소 중 하나로 삼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공공의 유치원으로 아이들이 기본
church...
...are channeling their energies
into doing Gods work.
I wanna take a minute
to acknowledge two young men...
...whose stars are shining
especially bright.
My son, David Taylor,
and his close friend, Charles Frank.
Come on up here.
Come on up here, Frank.
- Thank you, Jesus.
- Come on.
These two wonderful young men
are one class shy...
...of graduating from our
youth ministry training pr